본문 바로가기

2008/106

모바일 소프트웨어 플랫폼 전쟁.. 통일 그리고 표준화 멀었다. 최근 IT업계의 화두는 역시, 오픈 플랫폼의 맹주가 누가 되느냐 일 것입니다. 특히, 이 문제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자신의 플랫폼을 표준화 하기 위해 노력하는 거인 회사들뿐만 아니라, 플랫폼 위에서 개발을 하는 개발사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플랫폼에 따라서 자사의 서비스의 범위가 달라지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그래서 IT업계 관계자들은 하루 빨리 표준화와 통일이 되기를 염원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플랫폼 통일이나, 표준화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혹자는 PC환경에서와 똑같이 Windows의 독주체제로 통일 될 가능성을 말합니다. 그러나, PC환경에서 Microsoft가 DOS로부터 시작해서 윈도우 시리즈를 통해서 플랫폼의 표준을 이룬 비결은 퍼스널 컴퓨터(Personal Co.. 2008. 10. 28.
인터넷 이벤트 기획 방법론에 대한 정리 본 문서는 필자의 창작물이라기 보다는 참조된 문서에 대한 정리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문서 입니다. 문서의 제목은 "인터넷 이벤트 기획 방법론"입니다. 저자는 코리아 인터넷 마케팅센터 대표 김형택 님입니다.(webpro_at_webpro.co.kr) 다음은 구글에서 찾은 문서 링크 입니다. 인터넷 이벤트 기획방법론 다음은 네이버에서 찾은 문서 링크 입니다. 인터넷이벤트기획방법론.pdf -------------------- 이벤트를 통한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인터넷 이벤트를 기획하기 전에 철저한 사전준비가 수행 되어야 한다. 1. 타겟 고객을 명확히 해야 한다. 실질적으로 기업의 사업전개에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타겟 고객을 설정해야 한다. 2... 2008. 10. 28.
노키아의 변신 의도, 그리고 우리의 변화 방향 노키아는 여전히 세계 최고의 핸드폰 제조사이다. 최근 9월만 하더라도 세계 핸드폰 시장 점유율 (시장 점유율이 주춤했음에도 불구하고) 30.4%를 차지하며 1위였다. 이런 최고의 단말 사업자가 갑자기 플랫폼 사업자로 변신하려는 의도는 무엇일까? 미래의 위협: 핸드폰의 패망 가장 큰 문제는 단말 사업만으로는 사업성이 없다는 판단한 것이 아닐까? 얼마 멀지 않은 미래에 디지털 컨버전스로 인해서 다양한 포터블 디바이스가 하나의 포터블 랩탑(Portable Laptop)으로 통합된다면, 기존의 핸드폰이라는 개념은 사라져 버릴 것이다. 이런 상황이 된다면, 핸드폰이라는 기기의 장점인 무선 통신 및 전화기능이 사라진다. 바야흐로 모든 (핸드폰이 아닌 mp3 player나 PMP등도 포함한 모든 포터블)단말이 유무선.. 2008. 10. 27.
Cloud Computing의 폐해: 그들은 거짓말 하고 있다!! 이 시대 마지막 해커로 알려진 GNU의 리차드스톨만이 Cloud Computing에 대해서 일침을 가했다는 뉴스가 IT업계에서는 뜨거운 뉴스 중에 하나이다. 개인적으로도 리차드 스톨만을 많이 존경하였지만, 이번 이슈에 대해서는 특히나 리차드 스톨만을 지지하는 바이다. 1.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클라우드 컴퓨팅은 기술적인 부분을 다 빼고, 사용자에게 보이는 것만 생각한다면, 유용한 툴들을 웹에서 제공한다는 것이다. 여기서 유용한 툴들이라는 것은 이미 사용자가 자신의 PC에서 사용하고 있는 툴들을 말하는데 대표적인 것이 E-Mail 클라이언트, Office도구, 음악 플레이어 등을 말한다. 그 외에도 가능한한 모든 서비스가 웹에 있으면 있을 수록 좋다고 생각할 것이다. 2. 클라우드 컴퓨팅의 장점 만약 이런.. 2008. 10.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