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iPhone 개발 이야기

아이폰(iPhone)과 아이팟 터치(iPod touch) 간단 비교 (iPhone OS v3.0 beta3)

by 열야 2009. 5. 11.

몇일전 황금 연휴때, 일본에서 성일씨가 놀러왔다. 최근에 아이폰을 샀다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아이폰의 모습이다. 전면은 아이팟 터치와 거의 비슷하다. 마치 삼성SM5와 SM7의 차이라고나 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색상은 화이트인데.. 윗면은 애플 마크가 멋드러지게 붙어 있다

마치 애플 맥북의 애플 마크를 보는 듯 한 느낌이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악 플레이 되는 것도 차이가 없다. 참고로 이 폰은 iPhone OS 3.0 beta3가 설치되어 있다.(최근에 beta4도 나와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Phone 3.0에는 블루투스를 지원한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iPod 터치에도 예전부터 블루투스 모듈(하드웨어 칩셋)이 달려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OS에서 지원하지 않고 있었다. 그 증거로, iPod Touch 2세대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Nike + iPod는

블루투스를 이용하고 있었다. 그러나, 기본적인 API를 OS에서 제공하고 있지 않아서 일반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사용하고 있지 못했을 뿐이다. 그러나, iPhone OS 3.0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 모두에서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다.

아마, 지금까지 사용자들 사이에 논쟁이 되어 왔던 블루투스 유무에 대해서 강력하게 어필할 것이 틀림이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도 역시 배타버전은 어쩔 수 없다. 성일씨 말에 의하면 전화기 프로그램을 구동시키면 가끔 Send나 Call, Cancel버튼 등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한다. 아직 배타 버전이라 버그가 이곳저곳 보인다.

 

 

다음은 외관상 아이폰(iPhone)과 아이팟 터치(iPod touch)를 비교한 사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면(왼쪽 아이폰, 오른쪽 아이팟 터치) - 아이폰이 좀더 두껍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 전면(위쪽 아이폰, 아래쪽 아이팟 터치) - 아이폰이 좀더 두껍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면..

 

그래도 크롬이 더 이쁜 듯...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