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8/10/282

모바일 소프트웨어 플랫폼 전쟁.. 통일 그리고 표준화 멀었다. 최근 IT업계의 화두는 역시, 오픈 플랫폼의 맹주가 누가 되느냐 일 것입니다. 특히, 이 문제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자신의 플랫폼을 표준화 하기 위해 노력하는 거인 회사들뿐만 아니라, 플랫폼 위에서 개발을 하는 개발사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플랫폼에 따라서 자사의 서비스의 범위가 달라지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그래서 IT업계 관계자들은 하루 빨리 표준화와 통일이 되기를 염원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플랫폼 통일이나, 표준화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혹자는 PC환경에서와 똑같이 Windows의 독주체제로 통일 될 가능성을 말합니다. 그러나, PC환경에서 Microsoft가 DOS로부터 시작해서 윈도우 시리즈를 통해서 플랫폼의 표준을 이룬 비결은 퍼스널 컴퓨터(Personal Co.. 2008. 10. 28.
인터넷 이벤트 기획 방법론에 대한 정리 본 문서는 필자의 창작물이라기 보다는 참조된 문서에 대한 정리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문서 입니다. 문서의 제목은 "인터넷 이벤트 기획 방법론"입니다. 저자는 코리아 인터넷 마케팅센터 대표 김형택 님입니다.(webpro_at_webpro.co.kr) 다음은 구글에서 찾은 문서 링크 입니다. 인터넷 이벤트 기획방법론 다음은 네이버에서 찾은 문서 링크 입니다. 인터넷이벤트기획방법론.pdf -------------------- 이벤트를 통한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인터넷 이벤트를 기획하기 전에 철저한 사전준비가 수행 되어야 한다. 1. 타겟 고객을 명확히 해야 한다. 실질적으로 기업의 사업전개에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타겟 고객을 설정해야 한다. 2... 2008. 10.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