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9/055

트위터(twitter.com)로 다시 보는 공짜 서비스 모델(Freeminum Model)과 고도화 유료 서비스 모델(Premium Model) 마이크로 블로그로서 SNS 업계에 엄청난 반향을 일으키며 성장하고 있는 트위터... 당신은 사용하고 있습니까? 개인적으로는 마이스페이스(http://www.myspace.com),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과 함께 트위터에도 가입하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사용성으로 보자면, 이중 트위터가 가장 간편하면서 가장 사용하기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서로 follower와 followee를 맺음으로서 대화하듯이 단문 블로깅을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정말 놀랍도록 감동적인 부분입니다. 다시말해서, 트위터는 단순히 140글자로 제한된 포스팅을 올리는 마이크로 블로그라고 하기 어렵습니다. 초기 모티브는 마이크로 블로그였으나,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 2009. 5. 27.
아이폰(iPhone)과 아이팟 터치(iPod touch) 간단 비교 (iPhone OS v3.0 beta3) 몇일전 황금 연휴때, 일본에서 성일씨가 놀러왔다. 최근에 아이폰을 샀다며... 일단 아이폰의 모습이다. 전면은 아이팟 터치와 거의 비슷하다. 마치 삼성SM5와 SM7의 차이라고나 할까..?? 색상은 화이트인데.. 윗면은 애플 마크가 멋드러지게 붙어 있다 마치 애플 맥북의 애플 마크를 보는 듯 한 느낌이랄까..? 음악 플레이 되는 것도 차이가 없다. 참고로 이 폰은 iPhone OS 3.0 beta3가 설치되어 있다.(최근에 beta4도 나와있다.) iPhone 3.0에는 블루투스를 지원한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iPod 터치에도 예전부터 블루투스 모듈(하드웨어 칩셋)이 달려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OS에서 지원하지 않고 있었다. 그 증거로, iPod Touch 2세대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Nike + .. 2009. 5. 11.
맥북 화이트(MB402KH) 메모리 업그레이드(Upgrade) 나도 지난달 말 맥북의 메모리를 업그래이드 하였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상당히 많은 가이드가 있어서 아주 쉽게 할 수 있었다. 나도 도움을 받은 탓에 내스스로 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우선 동전을 사용하여 배터리 락을 푼다.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나사 3개를 푼다. 일반 드라이버로는 좀 큰 감이 없지 않다. 안경용 드라이버 같이 작은 드라이버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제 메모리를 준비한다. 메모리는 667 MHz DDR2를 구한다. 역시 메모리는 삼성.. 가격도 싸다. 다나와(http://www.danawa.co.kr)에서 싼가격에 두개를 구입하였다. 베터리 탈착 후 안쪽을 보면 설명이 잘 나와 있다. 단, 영어로 되어 있다는거.. 나사를 하나씩 빼야 한다. 그런데 나사가 철판에서 완전히 분리 되는.. 2009. 5. 6.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돈 버는 방식(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Internet Business Model)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돈버는 방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 질문을 하기 전에 먼저 인터넷은 어떤 용도로 사용되고 어떤 의미일까? 라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인터넷의 의미는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을 것 같습니다. 1. 미디어로서의 인터넷 : 정보 제공 및 정보 공유 기능 2. 도구로서의 인터넷 : 통신 수단, 저장소, 생활의 확장, SNS서비스, 게임 정액제 3. 시장으로서의 인터넷 : 오픈 마켓, 게임 내 또는 서비스내 가치 판매(싸이월드의 도토리, 게임 아이템) 그렇다면 돈버는 방식(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인터넷 광고 (배너 광고 및 검색 광고) 2. 서비스 판매 3. 유통 마진 1. 인터넷 광고는 죽었다? 최근에 태크 크런치(http://www.tech.. 2009. 5. 2.